위픽의 광고털기

갤럭시는 왜 TV예능을 선택했는가? 광고(?)예능(?)털기

위픽

2022.04.07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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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박케터의 광고 털기>의 박케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S22 광고 예능📺을 가져와 봤습니다. 

세 편이 예능+광고로 시너지🎵를 내며 유느님표 예능을 삼성 갤럭시 S22 프로모션에 녹여 냈다니, 참 실패하기 어려운 구성인데요.

광고 같지 않은❓, 갤럭시 S22의 이번 광고 예능 같이 탈탈 털어보시죠❗ 


1. 광고 살짝 뜯어보기


“리얼 마케팅 쇼 시즌 2 [프로덕션522]”가 돌아왔습니다.🎉

이미 작년 갤럭시 Z시리즈 출시 때, 리얼 마케팅 쇼 [프로덕션Z]로 선보였죠. 

전작은 총 6편으로,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기록하며 대박 흥행을 했습니다. 참고로 Z 플립3, Z 폴드3은 갤럭시 전 시리즈의 판매량을 웃도는 실적을 냈어요.

이번 시즌2는 더욱 팬심💖 가득하게 돌아왔습니다. 게다가 일반인 팬을 출연시키고 광고까지 제작했어요.

리얼 마케팅쇼 시즌2는 갤럭시 찐 팬의 의뢰를 해결하는 컨셉입니다. 

매 에피소드마다 새롭게 의뢰인🤦이 소개되요. 한 에피소드에는 의뢰해결-배달-Vlog광고 영상3편이 구성됩니다.

갤럭시 시리즈 찐 팬들에게 바치는 헌정영상 구석구석 살펴 볼게요!🔍 



2. 광고 활짝 열기


첫 편인 <프로덕션522 솔루션 스튜디오>은 일반인 갤럭시 찐 팬의 의뢰📧를 해결하는 오피스 배경의 상황 예능인데요.   

갤럭시 찐팬이 자신의 고민을 솔루션 스튜디오멤버들에게 의뢰를 하면, 관련된 미션이 주어집니다. 

멤버들이 그 미션을 수행하면서 직접 갤럭시S22의 새기능을 선보이죠.

 

 

그리고 <프로덕션522 딜리버리>편으로 이어집니다. 

<프로덕션522 딜리버리편>은 딜리버리 요원들이 의뢰인을 직접만나 솔루션 스튜디오의 해결책📕을 전달하는 내용입니다. 

여기서는 갤럭시를 오랫동안 사용한 연예인들이 의뢰인을 직접 만나서, 토크를 시작합니다. 

딜리버리 요원은 갤럭시 S22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이 담긴 메뉴판📄도 전달하면서요. 

갤럭시 S22로 의뢰를 같이 해결하는 모습으로 이어지면서 끝이 납니다. 


 

그리고 의뢰인의 일상과 기능을 담은 광고 <프로덕션522 Self Commercial>편으로 이어집니다.  

의뢰인이 S22를 촬영🎬하는 VLOG형식의 광고인데요. 중간에 갤럭시 S22의 새 기능도 선보입니다.

매 편 다음과 같은 카피로 마무리🎇됩니다. 


“쭉 이어 활짝 오지현, 쭉 이어 활짝 이루다”

([갤럭시 S22] 프로덕션522 Self Commercial 오지현편) 


카피에 매회 의뢰인 이름이 등장합니다.

이 카피는 갤럭시 S22가 쭉 이어지는 의뢰인의 고민을 해결해준다는 의미인 것 같네요. 



3. 광고 탈탈 털기



작년에 이어, 이번 시즌2에도 모든 출연자가 갤럭시 폰만 오랫동안 사용 중인 점이 포인트입니다.

모든 영상에 갤럭시 찐 팬💘만 나와요! 

예능 부분에서, 솔루션 스튜디오, 딜리버리 요원 모두 다 갤럭시 N년 차이고요. 

심지어 갤럭시 S22 광고 주인공은 일반인 찐 팬💘 이랍니다! 


갤럭시가 찐 팬들에게 진심인 걸 보여주는 캐스팅이네요.

리얼 예능으로 광고했다는 점도 특이한데요. 


갤럭시는 작년부터 리얼 예능으로 광고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타겟팅한 MZ세대와 관련 있어요. 


“X세대 댓글 쓸 때 MZ 세대는 팬픽 써”

(인터뷰= 20년 ‘갤 찐팬’ 유재석과 4인 모았더니, 2000만뷰 대박났다 ) 


이전 세대와 다르게, 타게팅한 MZ세대는 이런 콘텐츠에 쉽게 몰입하거나 재 구성을 하는 행동을 보인다는 거죠.

이런 이유로 리얼 예능을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광고 반응을 보시죠❗


‘진짜 평소에 쓰고 있고 삼성 핸드폰을 애정하는 사람들이 광고해서 좋다’

‘아니 광고 기획자분 천재신가요ㅠ신박한데 너무나 호감인 멤버 구성…영상 보고 갤럭시 뽐뿌 제대로 옵니다…’

‘ㅋㅋ 이런 홍보 너무 좋다~ 근데 폰 진짜 이쁘게 잘 빠졌다!!!’ 


예능+광고 시너지 🎵효과로 재미와 광고 효과 둘 다 잡은 거 같습니다.


그 효과로 예능으로 이목😮을 주목시키고, 찐 팬💘으로 공감을 끌어낼 수 있었어요.

YOUTUBE에는 편집된 영상들도 많이 올라오네요. 

리얼 마케팅 쇼 시즌2는 원하는 결과를 얻은 것으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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