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

럭셔리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현황

인크로스

2022.03.14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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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 인크로스 마켓 인사이트 리포트 < 럭셔리 브랜드 디지털 마케팅 현황>
: 럭셔리 브랜드가 온라인에서 품격을 지키는 방법

[서론]
- 파격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도하는 럭셔리 브랜드들
- 럭셔리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매출에도 영향 있었을까?

[본론]
- 럭셔리 브랜드가 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정보 찾기 때문
- 젊어지는 럭셔리 브랜드 – 구매력 있는 ‘영리치’들의 등장
- 더 젊은 타깃을 목표로 하는 럭셔리 브랜드, 온라인 마케팅에 뛰어들다
- 럭셔리 브랜드들이 세운 전략 3가지: 

① SNS - 디올, 샤넬 / 루이비통, JW앤더슨
② 온라인 쇼핑 채널 확보 - 에르메스, 루이비통, 피아제, 프라다
③ 젊은 타깃 공략을 위한 리브랜딩과 리포지셔닝
---리브랜딩) 루이비통X리그오브레전드
---리포지셔닝) 구찌X제페토, 구찌X테니스클래시, 루이비통X비디오게임, 디올X제페토, 펜디XVR스토어, 발렌시아가X포트나이트


[전망]
- 럭셔리에 대한 가치관이 달라지면서 마케팅 메시지가 달라질 것
- 럭셔리 브랜드, NFT 사업 확장 이어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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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인크로스 리포트   

  • #럭셔리 브랜드
  • #명품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N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