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다이티

2022.01.21 09:49
  • 188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가 지난 3분기 대비 0.68%P 증가한 64.67%의 평균 유입률로 2021년에도 1위를 유지했습니다. 다만 작년 2020년 4분기와 비교하면 -3.89%P 감소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으로 살펴보면 41.36% / 58.64%로 지난 분기보다 PC 유입이 0.29%P 증가했습니다.

 

'구글'은 3분기 대비 -0.76%P 감소하여 27.41%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PC의 유입 비중이 57.08%로 증가해, Mobile보다 14.16%P 높게 나타났습니다. 작년 2020년 4분기와 비교하면 4.50% 증가해, 점유율이 지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3분기보다 0.15%P 증가해 6.96%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은 전체 점유율 0.38%로 근소하게 감소, '네이트(nate)'는 0.26%로 근소하게 감소했고 5위를 유지했습니다.

 

2021년 전체 점유율(1Q~4Q)로 보았을 때 네이버 평균 64.23%, 구글은 평균 27.95% 유입률을 보이며, 두 검색엔진 사이트의 점유율이 전체 유입률의 평균 92.17%로 2021년을 마무리했습니다.

2021년 전체 점유율(1Q~4Q)로 보았을 때 네이버 평균 64.23%, 구글은 평균 27.95% 유입률을 보이며,

두 검색엔진 사이트의 점유율이 전체 유입률의 평균 92.17%로 2021년을 마무리했습니다.

 

 

1. 분석기간: 2021년 10월~12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함께보면 더 좋은 분기별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2021년 4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 #트렌드리포트
  • #다이티
  • #검색광고
  • #검색엔진
  • #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