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다이티

2022.01.21 09:45
  • 118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이 41.13%로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2021년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지난 3분기보다 점유율이 -0.63%P 감소해 지속해서 점유율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4분기에 1.97%P 증가한 23.53%로 소재 UI 변경 이후 지속해서 점유율이 상승해 2021년 처음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지난 3분기보다 -0.46%P 감소하여 23.50%를 기록했고, 2위를 계속 유지하다가 근소한 차이로 '네이버 브랜드검색' 상품에 밀려 3위를 차지했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1.38%P 증가한 5.84%의 평균 유입률로 4위로 올라섰고,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2.347%P 감소하며 4.27%로 낮아져 5위로 밀려났습니다. 

 

검색광고 상위 5개 상품의 평균 Mobile 비중은 72.13%, 평균 PC 비중이 27.87%로 나타났으며, 지난 3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0.88%P 감소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1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1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1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보면, PC에서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평균 78.37%로 제일 높았고, 다음으로 Bing 검색,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영역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Mobile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평균 89.61%로 높았고, 사이트검색광고, 블로그 영역 순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1. 분석 기간: 2021년 10월~12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함께보면 더 좋은 분기별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1년 4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 #트렌드리포트
  • #다이티
  • #검색광고
  • #검색엔진
  • # 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