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대한민국 광고대상으로 읽는 2021년 / 외식업계, ‘인스타그래머블’ 특화매장 마케팅 경쟁

오픈애즈

2021.12.03 06:00
  • 154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트렌드

대한민국 광고대상으로 읽는 2021년

 

경제, 문화 등 사회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2021년 대한민국 광고대상에 선정된 광고를 통해 마케팅 트렌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버추얼 모델 △메타버스 플랫폼 △데이터 중심 퍼포먼스 △커머스 △일상회복 △친환경 등의 메시지를 담은 광고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광고회사, 제작사, 광고주 등 총 92개사의 2500여 점 광고 작품 중 총 69개의 작품이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3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은 3일,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마케팅뉴스

외식업계, ‘인스타그래머블’ 특화매장 마케팅 경쟁

 

MZ세대의 감성을 공략하는 매장을 구성해 ‘인증샷’을 통해 수월한 확산 효과를 보려는 경향이 외식업계에서 늘고 있습니다. 던킨은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강조한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를 강남대로에 오픈했습니다. 맘스터치는 역삼역 인근에 플래그십형 실험 매장 ‘맘스터치 랩’을 오픈했습니다. 특히 오뚜기는 논현동에 ‘롤리폴리 꼬또’라는 퓨전음식점을 통해 오뚜기 브랜드 제품으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동시에 카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을 구성해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기 위한 매장들이 오히려 코로나19 이후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동향

배스킨라빈스, 최첨단 IoT 솔루션 도입한 무인매장 오픈

 

배스킨라빈스는 모든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무인매장 ‘플로우’를 위례신도시에 오픈했습니다. 기존 가맹점 점주들을 대상으로 무인매장 가맹 기회를 제공해 상생 모델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전략입니다. 섹타나인 스마트 스토어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최첨단 사물인터넷(IoT) 무인 솔루션을 도입한 것으로 2022년 상반기에는 XR기술(확장현실)까지 적용한 마케팅 서비스로 구매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인 것으로 밝혔습니다. 다만 기존 매장과는 다르게 아이스크림 여러 개의 맛을 선택해 담는 것이 아닌 완제품으로 포장된 낱개의 제품을 판매하게 됩니다.


 

 

  • #광고
  • #오프라인
  • #무인매장
  •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