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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 자동으로 최적화하기 (AAR)

인사이트아웃

2021.11.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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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사이트아웃입니다.

구글마케팅플랫폼부터 구글애즈까지! 구글 광고 마케팅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구글 광고 관리 시스템에서는 추천탭을 통해 광고 계정의 최적화 점수와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추천사항들을 안내해줍니다. 사소해 보여도 성과개선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인사이트아웃 관련 컨텐츠: “구글애즈, 최적화 점수 오르면 성과도 개선되나요?”

 

 

 


 

 

최적화점수를 올릴 수 있는 추천사항은 매번 수시로 업데이트되며,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서 적용이 필요한데요! 이 부분을 많이들 놓치고 계시기도 하며, 번거로워하십니다.

 

“나는 보고서도 써야 되고 다른 매체도 관리해야 한단 말이야… “

업무가 너무 많아 바쁜 마케터들에게 구글 캠페인 최적화를 자동으로 맡길 순 없을까요?

 

구글 캠페인 최적화 작업에 드는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는 이른바 ‘추천자동적용(BETA) – Auto Applied Recommendation (이하 AAR)’을 소개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입찰부터 소재개선, 타겟팅 확장, 효율적인 키워드 관리 등 구글애즈 캠페인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AAR 어떻게 설정하나요?

 


 

구글애즈 접속 시 추천 탭 상단에 자동적용 베타 탭이 있습니다.

해당 탭에서 자동적용을 원하는 추천사항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자동추천적용사항은 구글애즈 > 변경내역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추천사항 전부 다 선택해야하나요?

 


 

 

아니오!

추천 사항 중 장기적으로 놓치지 않고 적용되어야 하는 사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자동 추천 적용 사항이 많으면 많을수록 계정 KPI에 따라 제안된 최적화 방안을 놓치지 않고 바로바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최적화점수 추천 사항 제안 = 머신이 구글애즈 계정에 설정과 성과를 분석하여 실적 향상에 가장 효과적인 최적화 방안을 추천

 

 

여기 구글에서 추천하는 대표적인 자동 추천 적용 11가지가 있습니다.

기존 캠페인 성과에 영향이 적은 추천 사항 (하단 파란 표기가 되어있는) 11가지를 먼저 적용해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

  

 


 

 

| 최적화는 머신에게 맡기시고, 더 중요한 활동에 집중하세요!

 

 


 

뷰티 브랜드 샬랑드파리의 경우 더 많은 온라인 판매를 위해 AAR을 통해 동적검색광고만들기, 중복키워드 삭제 등..

11개의 추천 사항을 자동 적용 설정하여 전환성과를 눈에 띄게 개선하였는데요!

캠페인을 자동 최적화함으로써 마케터의 리소스 절감뿐 아니라 캠페인의 성과도 개선되는 것이 증명되는 좋은 사례였습니다.

 

여러분도 여러가지 추천 사항을 자동 적용하여, 리소스는 줄이고 성과는 개선할 수 있는 사례를 발굴하시길 바랍니다. 😊

 

위 글은 마케팅 인사이트 큐레이팅 플랫폼 인사이트아웃의 콘텐츠를 재구성하여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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