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MZ세대는 자녀랑 ‘명품 패밀리룩’ 즐긴다
부모가 된 MZ세대가 고가 아동복 시장을 급성장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1월부터 9월까지의 아동 명품 신장률은 44.3%로 전체 명품 신장률인 35.3%를 크게 앞질렀습니다. 몽클레르 앙팡, 지방시 키즈 등의 아동 전문 수입의류 편집샵의 매출이 크게 성장한 덕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고가 아동복인 삼성물산의 빈폴키즈는 8, 9월 신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지만 아동복 시장이 커지고 있는 이유로는 부모가 된 MZ세대의 소비 행태에 따른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또 오히려 친지 가족 구성원이 한 아이에게 소비가 집중되며 선물용으로 고가 아동복을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마케팅뉴스
미켓, 인플루언서 채널 데이터 분석 자료 공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내년인 2022년에는 약 150억 달러(약 17조 3,97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19년에 비해 약 2배 이상 늘어난 수치입니다. 인플루언서 플랫폼 미켓(MEKET)에서는 인플루언서 채널에 대한 데이터 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브랜드 광고주가 인플루언서와 직접 연결이 가능한 ‘초대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패션, 뷰티, 먹방 등의 약 20개 카테고리 선택과 구독자수, 일일 평균 조회수 필터를 설정하여 검색이 가능하며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업데이트 할 예정임을 밝혔씁니다.
#채용소식
네이버, 롯데마트는 마케터 채용 중
네이버는 사내 마케팅 체험형 인턴십을 10월 1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사내 조직문화 캠페인의 일환인 브랜드샵 온라인 채널 기획/개설 및 컨텐츠 제작 운영 업무를 담당합니다. 3개월간 체험형 인턴십으로 진행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네이버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고객데이터 분석 및 활용(마케팅) 경력을 10월 3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고객데이터 분석 및 insight 발굴, 고객관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마케팅 효율 평가 위한 index 발굴, 고객행위 기반 예측 추천 리모델링 및 알고리즘 개발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관련 업무 5년 이상의 경력을 필요로 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롯데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