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의 생각

Virtual Try On의 선두주자, SNOW

스노우(SNOW)

2021.09.07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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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매장 내 테스트, 착용이 불가능해진 오늘날.

인터넷으로 화장품이나 옷을 구입하고 마음에 들지 않아 반품 혹은 교환한 적 있지 않으신가요?

 

인터넷 구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매장 내에서 직접 체험해보는 것이 어려워진 턱에 반품률도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기업이 온라인 거래 시장에서의 반품률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그들이 요즘 주목하고 있는 서비스는 바로 Virtual Try On (가상 체험) 서비스입니다.

 

Virtual Try On을 많은 기업이 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렌즈 역시 Virtual Try On을 통해 많은 고객에게 렌즈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여 SNOW와 손을 잡게 되었습니다.

 

 

오렌즈는 SNOW AR 기술을 통해 신제품 렌즈의 정교한 디자인을 구현하여 총 5개 렌즈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시 이후 SNOW 내 여러 광고 구좌에 필터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높은 체험 횟수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단순히 제품을 체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SNOW 브랜드관 상품과 미니카메라 상품만의 플로우를 통해 제품 체험 후 오렌즈 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여 홈페이지 트래픽을 증가시킴으로써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많은 기업이 Virtual Try On에 대해 관심 갖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SNOW와 지속해서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SNOW Virtual Try On 필터와 함께 한 파트너들


SNOW는 유저들이 Virtual Try On 필터에 대해 친숙함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들과 꾸준히 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뷰티, 패션 업종 외에도 다양한 유튜버와도 협업해오며 Virtual Try On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을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 뷰티 크리에이터 김습습 필터

 

 

 

68만 뷰티 크리에이터 ‘김습습’과 메이크업 Virtual Try On 필터를 출시하였습니다.

 

한국과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는 유튜버 김습습은 자신의 메이크업을 사랑하는 구독자에게 본인의 메이크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고 싶어 SNOW와 함께 AR 필터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버 김습습 특유의 자연스럽고 투명한 메이크업을 구현해냄으로써 구독자들이 영상을 통해 메이크업을 보

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하도록 하여 더욱 뷰티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 필터

 

 

 

43만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와 손을 잡고 메이크업 Virtual Try On 필터를 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메이크업으로 사랑받는 민스코의 여러 타입의 메이크업을 구현해내며 총 3종의 Virtual Try On 필터를 출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민스코 필터는 약 60만 번 사용되며 SNOW 1030 유저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 올리브영 1위 톤업크림 ‘코스노리’ 필터

 

 

 

올리브영 1위 톤업크림 ‘코스노리’ 필터메이크업 Virtual Try On 필터를 출시하였습니다.

 

코스노리는 Virtual Try On 필터 출시 이후 약 50만 회 이상 사용되며, 제품 가상 체험을 통한 제품 홍보 효과를 얻었습니다. 필터 사용 후 올리브영 코스노리 기획전으로 바로 랜딩 될 수 있도록 하는 플로우를 통해 기획전으로의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Virtual Try On을 통해 얻는 마케팅 효과는?


마케터들에게 Virtual Try On 필터는 아직 생소하게만 느껴지는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생소한 만큼 과연 이를 통해 어떤 마케팅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SNOW가 마케터들의 의구심 해결을 위해 직접 Virtual Try On 필터의 효과를 조사하였습니다.

 

1. Virtual Try On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니즈

 

1차적으로 SNOW 유저들을 대상으로 Virtual Try On에 대한 서베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에서 제품 구매 시, 91%의 고객이 제품 체험의 한계로 인해 구매를 포기한 경험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겪는 고객들에게 Virtual Try On 서비스를 도입한 경우, 85%의 고객이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는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이렇게 Virtual Try On 필터를 통해 직접 체험하지 못해 구매를 포기하는 고객들을 구매전환까지 이를 수 있도록 하는 긍정적인 구매 플로우 구성할 수 있음을 서베이를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2. Virtual Try On를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

 

2차적으로 SNOW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 – 사후에 걸쳐 서베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유저들에게 SNOW 내 Virtual Try On 필터를 체험하게 한 후, 브랜드에 대해 유저들이 갖게 된 이미지를 조사하였습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SNOW 유저 중에서도 2030 세대의 경우 사전 조사 대비 인지도 46%, 호감도 27% 가량 상승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번 조사로 Virtual Try On 필터를 통해 유저들이 제품을 확실하게 인식하게 되고, 해당 브랜드를 타사와는 고객 편의를 고려하는 브랜드라 인식하여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된다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서비스를 넘어 가상 체험의 장으로


SNOW는 AR 카메라 서비스로 출발하였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AR 카메라 기술에 자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업종, 다양한 제품의 Virtual Try On 필터를 제작해오면서 축적된 내공과 기술력은 어느 기업보다도 뛰어나다는 것을 자부합니다.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였을 때, 집콕 고객들에게도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싶다면 SNOW와 함께 Virtual Try On 필터를 출시해보는 건 어떨까요?

 

Source

[유튜브 영상]

이게 쌩얼이라고??!! 3분만에 따라하는 투명 메이크업,  https://youtu.be/ZcKYpGQAzVI

화장 잘하는 척 하는 법! 스노우 필터 제작&셀카 보정법,  https://youtu.be/ABbkGn6d9t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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