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통합 분석 통계 서비스 건돌이닷컴에서 2021년 상반기 SNS 트렌드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 동안 각 플랫폼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주요 플랫폼들의 현황과 이슈들을 확인하고, 하반기 트렌드도 함께 체크해보세요! 😊
건돌이닷컴 트렌드 리포트의 목차와 플랫폼별로 특징적인 슬라이드만 미리보기로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gundolle.com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해 트렌드 리포트에서 확인해주세요.
▼ [건돌이닷컴 2021 상반기 SNS 트렌드 리포트 목차 PREVIEW]

1) 2021 상반기 SNS 트렌드 PREVIEW
2021년 상반기에는 음성을 기반으로 한 소셜 오디오 플랫폼 시장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동영상과는 다르게 오디오 콘텐츠는 청취하며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트위터, 카카오, 페이스북 등 여러 플랫폼에서 소셜 오디오 플랫폼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앞으로도 국내 오디오 시장은 더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인스타그램 PREVIEW

3) 페이스북 PREVIEW
4) 트위터 PREVIEW
트위터는 지난해 출시한 ‘플릿’에 광고를 풀스크린 형태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플릿: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기능으로 트윗이나 사진, 비디오를 올리면 24시간 뒤 사라지는 기능) 또한 첫 유료 구독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5) 유튜브 PREVIEW
유튜브 시청 기기 비율을 살펴보면, 모바일로 시청하는 비율이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작년 하반기 대비 PC의 비율이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데스크탑 이용률이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 하반기 유튜브 트렌드, 유입 키워드, 구독자 국가별 비율 등을 확인해보세요.
6)2021 하반기 트렌드 PREVIEW ①메타버스

AR/VR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이 소통하는 방식은 더욱 다양해지고 접근성 또한 좋아졌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을 활용한 메타버스가 요즘 핫한 이슈인데요. 비즈니스, 정치, 경제, 교육 등 메타버스의 시장 범위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2021 하반기 트렌드 PREVIEW ①메타버스
숏폼 콘텐츠 시장은 계속 성장 중이며, 그 중 틱톡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영상 플랫폼을 넘어 신곡 발표나 영화 홍보 플랫폼으로 활용되며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건돌이닷컴의 파트너 플랫폼인 엄찌닷컴에서도 틱톡 광고 대행을 시작했습니다! 😊 MZ세대에게 브랜드를 어필할 수 있는 찬스! 틱톡 광고도 엄찌닷컴에서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건돌이닷컴 트렌드 리포트에서 더 다양한 마케팅 전망을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