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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 무작정 따라하기(GDN편)

주식회사 바름

2021.03.0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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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구글 광고, 일단 해보고 싶으신가요?

구글 광고는 고객 여정의 모든 과정에서 활약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단계에서는 유튜브를 통해 대량 노출을 하거나 GDN(구글의 배너 광고)를 통해 이미지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후 타겟이 광고를 클릭하게 하기 위해 전략적인 캠페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전환 및 고객이 제품을 재구매 하도록 검색, 리타게팅을 활용할 수도 있겠지요.

구글은 구글 애즈(Google Ads)를 통해 광고주에게 압도적으로 편한 UI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만약 마케터 지망생이거나, 자신의 업체에 처음으로 구글 광고를 도입하고자 하는 입장이라면 시작하기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마련했습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구글에 광고를 업로드하는 모든 과정을 한 땀 한 땀 담았습니다.

* 이 포스팅은 구글 광고를 한 번 해보고 싶지만 당장이 막막한 분들을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하지만 구글 광고에 익숙한 사람이라도 이 포스팅을 활용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 당신이 초보자라면 : 이 포스팅을 최대한으로 확인하려면, 처음에는 눈으로 따라 읽고 그 다음에는 한 화면을 보고 다음 화면을 예측해 보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에는 눈을 감고 처음 캠페인을 생성하는 것에서부터 개별 광고 업로드를 완료하는 순간까지 상상해보는 것입니다.

* 당신이 숙련자라면 : 화면을 하나하나 따라가며 다음 화면을 상상해보세요. 첫 화면의 빨간 네모 표시를 클릭한 순간 다음 화면이 바로 상상될 수있다면, 당신은 이 플랫폼을 능숙하게 다루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볼까요?

구글애즈의 캠페인 단위 확인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기호를 클릭합니다.

 

 

캠페인 목표를 설정합니다.

 

 

캠페인 목표를 선택하면 캠페인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면 유형에 대한 안내가 나오네요

 

 

 

비즈니스 웹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다음으로 넘어가 볼까요?

 

 

 

캠페인 이름, 입찰 전략, 예산을 선택합니다

 

 

 

캠페인 단위에서 마지막 설정콘텐츠 제외가 있는데

 



 

 

내가광고를 싣지 않기 원하는 지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하부 단계인 광고 그룹도 한 번에 설정할 수 있는데요.

광고그룹 이름 말고도 잠재고객, 인구통계학적 설정 같은 인구통계학적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구통계학적 타게팅에는 성별, 연령, 자녀 유무, 가계 소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설정을 세팅한 다음 아래로 내려가 봅시다

 

 

 

타게팅을 확장해 나갈지 여부, 광고그룹에 대한 예산설정을 마치고 광고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라이트박스 광고를 기준으로 소재(이미지/동영상), 로고, 메시지 및 클릭유도 문구, 이름, 랜딩페이지 URL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우측에는 미리보기 화면이 제공되지요.

 

 

 

 

이미지를 넣을 수도 있구요

 

 

 

다양한 설정을 완료할 수 있어요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캠페인이 완성되었고(좌측 DNSTest)

광고그룹인 TestGroup1 나타난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광고가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돈이 허락하는 ) 당신의 광고는 넓은 구글 세계에서 광고를 시작할 것입니다.

 

플랫폼에 익숙해지고 점점 능숙하게 다루는 바로 숙련을 하는 길인 같습니다. 만약 당장 구글광고를 시작하기 어려운 지망생이나, 아니면 하는 방법을 알고 싶었던 분들이 특히 포스팅을 통해 도움을 받았다면 기쁘겠습니다. 그러면 저희는 새로운 콘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GDN
  • #구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