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네이버 쇼핑광고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까요?

주식회사 바름

2021.03.05 07:15 조회수 1662
  • 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3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네이버 쇼핑광고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까요?

  • 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3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구글&페이스북 공식파트너사 바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우리의 상품을 네이버검색영역과 쇼핑 영역 및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하며, 상품의 이미지와 상품명 가격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쇼핑광고는 검색광고와 마찬가지로 구매니즈를 가지고 있는 고객군들이 검색을 하기 때문에 구매전환율이 높은 광고입니다. 하지만 검색광고와 달리 셋팅에 차이가 많아 많이들 헷갈리시고, 효율적으로 셋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셋팅을 해야 효과적으로 네이버 쇼핑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데이터 랩

 

 

첫째로 네이버 데이터 랩 활용입니다. 예시로 남성신발의 카테고리를 가진 상품을 판매를 한다고 가정했을 때, 어떠한 검색어들이 인기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를 확인하신 후 소재명에 포함하시면 검색이 잘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pc/mobile 비중 또한 알 수 있어 광고 집행을 하실 때 pc/mobile 예산 분배 또한 미리 예상하실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성별과 연령별 비율 또한 대략적으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여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신다면 구매 전환율을 더욱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연관 검색어 기능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연관 키워드가 나오는 키워드들을 확인하여 소재명에 추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네이버에서만 연관 검색어를 확인하는 것이 아닌 구글, 다음 등 다양한 매체에서 연관 검색어를 확인하여 반영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알고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