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노의 매거진

네이버 파워링크, 놓치지 말아야 할 소소한 주의사항

오피노

2021.03.03 07:47
  • 398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3
  • 2

3월에도 아직 눈이 오는 요즘, 다들 감기 걸리지 않고 옷 단단히 입고 계시죠?

몸만큼 네이버 파워링크도 단단히 챙기실 수 있도록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게요!

많이 아시는 부분들일 수도 있지만, 놓치기도 쉬운 부분들인데요.

 

네이버 파워링크 세팅 현황을 파악하다보면, 10번에 1번씩은 확인할 수 있는 실수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첫번째, 소재 등록시  ‘업체 이름’ 또는 ‘사이트 이름’ 포함은 필수!

 

어쩌면 너무 당연해서 필수인지 몰랐던 부분 일 것 같은데요. 파워링크에 등록되어진 소재들을 보면 거의 대부분이 ‘업체 이름’을 추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업체 이름’ 또는 ‘사이트 이름’을 포함하지 않고도 소재 등록이 되었다면, 언제 노출 제한될 지 모르니, 꼭 확인하고 수정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hn?faqSeq=90 

 

 

두번째, {키워드} 삽입 횟수 초과!

 

이 부분은 초과하기 싶지 않지만,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소재에는 {키워드 : 대체키워드} 입력시 검색어가 포함되어 보여질 수 있도록 되는 건 다들 알고 있으실 텐데요. 삽입 횟수가 정해져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소재 제목의 경우 1회, 소재 설명의 경우 2회를 초과하는 삽입시 노출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 두시고 만약 넘어가는 일이 발생했을 경우 노출 제한이 발생하는지 꼭 체크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hn?faqSeq=1

 

 

세번째, 확장소재 이미지 등록시 직접 촬영한 사진만 가능!

 

생각보다 확장소재 이미지 등록시 제한이 많습니다. 실수가 많이 일어나는 부분만 몇가지 집어드릴게요!

 

 

1) 그래픽/일러스트/카피 포함 이미지 사용시 노출제한

 

예시 이미지 1

 

2) 브랜드 CI/로고/마크 등 추가시 부분적 노출제한(단, 이미지의 전체적인 품질을 저하하지 않는 수준이라면 가능)

 

 예시 이미지 2 

 


3)테두리, 기타 효과 등을 넣었을 시 노출 제한 

 

예시 이미지 3

 

 

 

이외에도 더 많은 등록 기준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saedu.naver.com/review/review.nhn?review=1131

 

 

마지막, 그룹 세팅시 디바이스별 체크 확인!

 

실수하지 말아야 할 부분이지만, 생각보다 실수가 많은 부분이라 꼭 챙기셨으면 하는 마음에 추가하였습니다.

 

사실 모두가 알고 있고, 노출제한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지, 세팅 상의 실수인거죠!

 

파워링크를 경험하셨던 분이라면 그룹 세팅이나 캠페인 세팅에서 모바일/PC로 디바이스별로 나눠서 세팅하는게 일반적인데요. 그런데, 그룹/캠페인 명에는 디바이스를 나눠서 세팅하여 놓고, 실제 노출 매체를 선택하지 않아 모든 디바이스에 노출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러한 실수 발생시에 키워드 중복 입찰, 디바이스별 입찰가 세팅 불가 등의 문제가 발생하니 꼭꼭 노출 매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노출 매체 선택 방법

 

 

노출 매체 선택은 그룹 세팅시 진행하는 부분인데요. 자세하게 확인하지 않으면 지나칠 수 있습니다.

 

광고 그룹 세팅시 고급옵션 >광고 노출한 매체 선택 > 노출 매체유형 선택 or 노출 매체 개별 선택을 통해 꼭! 꼭 그룹/캠페인명과 동일한 디바이스 세팅하세요!

 

오늘 공유해드린 주의사항보다 사실 더 많은 주의사항이 있지만, 놓치지 쉬운 부분들 꼭 체크하여 보시고 쥐도 새도 모르게 노출제한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

 

다들 난감해지지 않고 마케팅하시길 기원합니다!

  • #검색광고
  • #네이버
  • #파워링크
  • #광고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