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DATA ECONOMY 다양한 정보로 이루어진 '데이터'는 디지털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데이터가 곧 자원이 되는 '데이터 경제'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데이터 경제에서 디지털 산업과 미디어, 소비자는 어떠한 움직임을 보일지 전망합니다. 산업전망 데이터 경제 시대의 도래 MISSION: 고객 데이터를 사수하라 미디어 전망 데이터에 의한, 데이터를 위한 미디어 서비스 데이터로 진화하는 마케팅미디어 소비자 전망 데이터 경제 소비자의 데이터 활용법 데이터로 라이프 업그레이드 02 COMMERCE SHIFT 급격하게 확산된 언택트 트렌드, 점차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는 커머스 시장의 변화를 초래했습니다. 커머스 산업의 패러담임은 격변하고 있으며, 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해 전에 없던 쇼핑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2021년의 소비자는 2020년과 다른 제품을,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원할 것입니다. 산업전망 O2O의 시대에서 OMO의 시대로 독립 경쟁에서 연합 경쟁으로 미디어 전망 바야흐로 콘텐츠 경쟁 시대 중소상인지원에 앞장서는 미디어 소비자 전망 MZ세대는 성취감을 구매한다 이것도 배송이 되나요? 03 CONTENTS BIGBANG 급격하게 확산된 언택트 트렌드, 점차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는 커머스 시장의 변화를 초래했습니다. 커머스 산업의 패러담임은 격변하고 있으며, 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해 전에 없던 쇼핑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2021년의 소비자는 2020년과 다른 제품을,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원할 것입니다. 산업전망 영상 콘텐츠 BIGBANG 웹 콘텐츠 BIGBANG 1인 콘텐츠 BIGBANG 소비자 전망 집으로 모이는 콘텐츠 미디어 전망 빠르게 팽창하는 가상세계 가상세계의 엔터테인먼트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1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2020.12.21 07:00
조회수 2306
- #2021년
- #2021 마케팅 트렌드
- #데이터
- #커머스
- #M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