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디어 이용 행태
- 50대 남녀 미디어 이용 시간
- 50대 남녀 인터넷 이용 시간대
- 주 이용 인터넷 서비스
- 주 이용 동영상 미디어
- 동영상 미디어별 시청 콘텐츠, 50대 남성
- 동영상 미디어별 시청 콘텐츠, 50대 여성
- 주 이용 포털 사이트
- 포털 사이트 이용 목적
- 주 이용 SNS
- SNS 이용 목적
2. 정보 탐색 활동
- 50대 남녀 정보 탐색 경로
- 포털 사이트 탐색 정보
- 동영상 미디어 탐색 정보
- SNS 탐색 정보
3. 광고 반응 요소
- 광고 관심 형성 요인
- 광고 유형별 주목도
- 광고 유형별 구매 영향
4. 동영상 광고 반응 요소
- 모바일에서, 10분 이하의 동영상 시청을 선호
- 동영상 광고 소재는 짧을수록 긍정적 태도 형성
- 동영상 광고는 최소 3회 가량 노출되어야 상기
- 광고 상품 형태에 따른 선호도
- 동영상 광고 소재에 대한 태도
- 광고성 콘텐츠에 대한 태도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