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의 매거진

피벗테이블로 월별 성과 보고서 만들기

비즈스프링

2020.11.11 18:03
  • 222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마지막 분기와 다가올 연말을 맞이하며 올해 진행한 광고 매체별 성과를 ‘로거의 매체통합 리포트’를 활용하여 

매체별 광고 성과를 한 눈에 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보고자 합니다. 

 

Q. 어떻게 ‘매체통합리포트’를 다운 받을 수 있나요?

 

 

A. [ 로거 리포트 로그인 > 서비스 관리 > 매체 통합 리포트 다운로드 > 신청하기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용 시, ‘광고 매체 연결하기’를 통해 네이버 API 를 등록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가이드 문서(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로거의 매체통합리포트를 통해 엑셀의 피벗 테이블을 활용하여 보고서를 바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매체통합리포트를 다운 받으면 통합 광고 매체 리포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데이터에 대한 개요와 더불어 시트별로 기간별, 소재별, 요약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무료체험 신청) →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 → ‘매체통합’ 추가하기

-기간별 : 광고매체(월별), 광고매체(일별), 광고매체_광고소재(월별)

-소재별 : 네이버_광고소재 (일별), 카카오_광고소재 (일별), 구글_광고소재 (일별)

-요약별 : 일자별 요약 (전체기간), 매체별 요약 (전체기간), 광고소재별 요약 (전체기간)

 

그럼 이제 피벗 테이블을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한 해, 그 동안 진행한 광고 매체의 월별 성과를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다운로드한 광고매체(월별)시트에서 Ctrl + A 를 누르고 삽입 – 피벗테이블을 생성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피벗테이블이 생성됩니다.

 


 

행필드에는 [기간별 + 광고매체별]을

값필드에는 [노출], [클릭], [광고비], [유입],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을 삽입하면 간단하게 피벗테이블 활용해 월별 광고매체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고 싶은 기준과 데이터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CTR, CPC, CPM 등 간단한 수식을 활용해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매체통합 서비스를 신청하고,

각 광고매체의 API 연동만 하면 됩니다. 


□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무료체험 신청) →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 → ‘매체통합’ 추가하기

□ 광고매체 계정 연동 (▶ 설정방법 바로가기

 

 

‘매체통합’ 리포트 기능을 이용하여 번거로운 수작업을 줄이고, 광고 운영 성과를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웹사이트에 로거 스크립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광고 계정만 있다면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 혹은 AceCounter를 사용하여 웹분석을 하고 있더라도 ‘매체통합’ 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이용자 분들은 계정 생성 후 접속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고,

기존 로거ASP 서비스 사용자분들은 추가 비용없이 지원되기에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로 시끄럽고 점점 쌀쌀해지는 요즘 더욱 더 건강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데이터분석
  • #매체통합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