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0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가 꾸준히 상승세를 그리며 지난 2분기보다 1.57%P 증가한 54.54%를 기록하여 검색광고 상품에서 지속해서 1위를 차지하며 분기를 마감하였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의 경우 2020년 2분기에 이어 계속 감소세를 보이며, -0.90%P 감소한 18.00%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20년 1분기에 20% 비율을 보였던 구글애즈는 3분기까지 오면서 계속 하락세를 보입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지난 분기보다 -0.79%P 감소한 10.67%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고, '카카오 키워드광고' 역시 -0.49%P 감소한 8.10%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0.94%P 증가하며 6.53%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상위 5개 검색광고 상품 모두 Mobile 비중이 높은 편인데, 특히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의 경우 PC의 비중이 2분기 대비 -10.12%P 감소하여 최근 1년간 처음으로 30%대의 비중으로 감소했습니다.
[2020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0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위에는 2020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1위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집계한 자료입니다.
PC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85.89%를 차지하였고, Mobile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90.65%를 차지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해 유입을 많이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분석 기간: 2020년 07월~09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