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AI 맞춤형 상품 추천에도 광고 적용 / 카카오톡에서 스마트폰 개통 된다

오픈애즈

2020.09.16 05:00
  • 70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네이버, AI 맞춤형 상품 추천에도 광고 적용

네이버가 개인화 검색서비스인 'For You'에 광고 노출 적용을 합니다. 'For You'는 이용자가 둘러 본 상품들을 기반으로 좋아할 만한 상품 및 쇼핑몰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는 14일부터 이 영역에 광고를 노출하기 시작했으며, 노출되는 광고는 인공지능이 평가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선정됩니다. 또한, 광고주에게 청구하는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네이버는 올해 들어 광고 상품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PC/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 개수를 기존 4~8개에서 6~12개로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테스트를 거쳐 7월부터 본격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스마트폰 구매/개통 된다 

카카오의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가 카카오페이내 통신판매 서비스인 '스마트폰샵'을 어제부터 오픈하고 통신플랫폼 사업을 본격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카카오페이 이용자는 누구나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별도의 신분증이나 서류 없이 간편한 본인인증 후, 다양한 스마트폰 및 통신 요금 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선택/가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자동납부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와디즈-한국야쿠르트 푸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시작 

와디즈가 한국야쿠르트와 함께 '스타트 프레시 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푸드 분야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런칭과 후속 온/오프라인 유통을 지원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푸드 분야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기업 중 와디즈와 한국야쿠루트의 공동심사를 거쳐 최우수팀으로 선정되면 한국 야쿠르트와 함께 제품 개발 및 양산, 유통 전 과정을 지원받게 됩니다.

 

 




 

  • #네이버
  • #카카오톡
  • #ForYou
  • #와디즈
  • #한국야쿠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