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아마존, 대가성 리뷰 2만개 삭제 / 당근마켓, 월사용자수 1000만 돌파

오픈애즈

2020.09.10 06:00
  • 82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아마존, 대가성 리뷰 2만개 삭제 

아마존이 대가성 제품 리뷰 2만개를 삭제했습니다. 아마존은 앞서 영국의 유명 리뷰어 9명이 잘 알려지지 않은 중국 브랜드 제품에 대가를 받고 별 5개짜리 리뷰를 작성했다고 지적하자 이 중 7명이 남긴 약 2만건의 리뷰를 몇 시간 만에 삭제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아마존은 온라인 사기 근절에 매년 막대한 돈을 투자하며 인간 조사원들과 소프트웨어가 일주일에 수백만건 이상의 리뷰를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당근마켓, 월사용자수 1000만 돌파 

당근마켓의 월간활성이용자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당근마켓은 1000만 사용자 돌파를 기점으로 지역 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동네생활'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오픈하고, 동네 상권 소상공인과 주민들을 연결하는 '내근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지역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에 힘을 실을 예정입니다. 또한, 앱 카테고리를 기존 '쇼핑'에서 '소셜'로 변경하며 연결에 초점을 둔 서비스 고도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야놀자, 아프리카 시장 진출 

야놀자가 호텔 솔루션 기업 이지테크노시스와 함께 아프리카 1위 호텔 디지털 마케팅 기업 호텔온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야놀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이어 두번째로 빠르게 성장 중인 아프리카 여가산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현지 선도업체인 호텔온라인을 파트너사로 선정했습니다. 3사는 야놀자의 혁신 기술과 호텔온라인이 갖춘 지역 네트워크 및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아프리카 호텔 시스템 시장 고도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야놀자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현지 호텔에 도입하고 모든 운영 및 관리 데이터가 실시간 연결되는 환경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아프리카 호텔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아마존
  • #당근마켓
  • #야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