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스마트주문, 50% 증가 / 협업툴 잔디 140억원 투자 유치

오픈애즈

2020.09.03 07:00
  • 51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2
  • 0

#스마트주문, 50% 증가 

네이버가 지난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네이버 스마트주문 포장주문량을 집계한 결과 일주일 전인 23일, 24일에 비해 약 50% 늘었다고 전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서울 지역 상당수 외식업체들이 심야 장사에 제한을 받는 가운데, 일부 손해를 만회할 수 있는 스마트주문 이용량이 늘어나는 모습"이라고 전했습니다. 네이버는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스마트주문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협업툴 잔디 140억원 투자 유치 

협업툴 잔디의 개발사 토스랩이 140억원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 주도아래 이루어졌으며 투자를 주도한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준표 대표는 "최근 코로나 등의 외부 환경 변화로 생산성 툴 수요가 국내외에서 폭팔적으로 증가했다"며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잔디가 아시아의 슬랙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잔디는 글로벌 사업 확장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선물하기, 거래액 2.5배 증가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선물하기' 시장이 IT업계의 격전지로 부상중입니다. 네이버의 선물하기의 경우 거래액이 꾸준히 늘어 7월 기준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습니다. 카카오역시 선물하기 서비스의 현재 거래액이 3조원에 달합니다. 최근 배달의민족도 선물하기 시장에 뛰어들어 모든 음식점과 배민오더, B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액권' 판매에 나섰습니다. 

 

마케터를 위한 혜택 

[건돌이닷컴] 소셜미디어 통합 분석 솔루션 15일 체험권

[애드파스] 원스탑 광고 솔루션 런칭 프로모션

 

  • #스마트주문
  • #잔디
  • #선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