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0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_코로나19

DMC미디어

2020.07.24 17:28
  • 144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2020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1. 파티/행사를 지원하는 마케팅 사례

 1.1  루루룬(LuLuLun): 결혼식을 연기한 신부에게 마스크팩을 선물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이룬 캠페인

 1.2  주필러(Jupiler):  생일파티를 연기하도록 제안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캠페인 


2. 게임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2.1  아디다스(Adidas): 코로나19로 취소된 경기를 게임에서 재현해 낸 ‘중단되지 않는 리그’

 2.2  발렌티노(Valentino): 게임을 통해 신상품을 홍보하는 ‘명품 X 게임의 콜라보’를 이룬 캠페인


3. 화상 회의 앱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3.1  Venables Bell & Partners, Firstborn: 화상 회의 중 손이 얼굴에 닿으면 마스크를 기부하는 캠페인 

 3.2  포드(Ford): 화상 회의 플랫폼에서 포드 운전석 유사 체험을 가능하게 한 캠페인


4.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마케팅 캠페인

 4.1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DIY 콘텐츠를 무료 공개해 Stay home을 독려한 캠페인

 4.2  버거킹(Burger King): 사회적 거리두기를 독려하기 위해 집에서 머문 시간에 따라 혜택을 주는 캠페인


5. 지면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5.1 FCB Chicago : 창밖 풍경을 찍은 사진으로 전 세계인의 공감과 참여를 불러일으킨 캠페인

 5.2  HOK-Elanto: 6피트 떨어져야 보이는 인쇄 광고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촉구한 캠페인

  • #DMC report
  • #DMC미디어
  • #코로나바이러스
  • #케이스스터디
  • #디지털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