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성공비법

포스트코로나 – 비대면 시대로의 변화 분석

엠포스

2020.07.22 00:36
  • 119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안녕하세요, 엠포스 빅데이터팀입니다. 

 

지난 4월 첫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4회 분량으로 기획했던 ‘코로나19에 따른 산업별 변화 탐색’ 시리즈가 드디어 4회를 맞았습니다.

기획보고서 이전 칼럼 형태로 발간된 분석 내용까지 합치면 6개월이라는 시간을 ‘코로나19’라는 단일 주제에 매달렸고 발간된 게시물은 본 보고서까지 무려 8개가 됩니다.

 

긴 시간 동안 코로나19와 관련한 다양한 세부 주제를 다뤘지만 이번에는 특정 산업이나 분야가 아닌,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전반적인 조망을 위해 ‘비대면 시대’라는 제목으로 보고서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월 학교 개학/개강 시점부터 본격화된 ‘비대면 시대’는 불과 3~4개월 만에 이미 일상의 다양한 부분까지 침투하고 있으며 점차 지금보다 빠른 속도로 삶의 많은 부분을 바꿔나가게 될 것입니다.

 

본 보고서가 변화중인 현재를 명확하게 정의하거나 강단 있게 미래를 예측하지는 못하지만, 지금 우리가 (우리의 생각보다) 얼마만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지, 또 ‘비대면’이라는 말이 어떻게 다양하게 수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조금이나마 가늠하고 감지할 수 있는 참고자료가 되기를 바래 봅니다.

 

분석 내용에 대해 좀 더 궁금하신 분들은 엠포스 빅데이터팀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포스트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