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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주] Z세대 마케팅 어떻게 해야할까?

오픈애즈

2019.09.18 17:33 조회수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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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마케팅 어떻게 해야할까?

Gen Z Marketing: How to Market Your Business to the Next Generation [Infographic]

 

요즘 세상에서 마케팅을 잘하려면 요즘 것들의 선택을 받아야 합니다.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세대는 늘 바뀌는데요, 새로운 소비 트렌드의 주역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Z세대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Z세대가 중요해지는 만큼 그들을 더욱 잘 알고 그들에게 맞는 타겟 마케팅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에 대해 Z세대에 대한 주요 특성을 요약하였습니다.

 

조사 대상: z세대 300( 14-26, 18-24세 연령대 약 96.39%)

조사 내용: 대상자마다 즐겨찾는 브랜드와 관계 형성하는 채널(이메일부터 소셜미디어 등) 분석

 

 

[Fun Facts]

Z세대들은 주의 지속 시간이 단 ‘8초’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2020년, Z세대가 전체 소비자의 40%를 해당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약 440억 달러의 구매력을 가질 것으로 봅니다.

마케터의 65%가 Z세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비용을 더 투자할 것이라고 합니다.

  

[Social Media Use] 

45%의 대상자는 “거의 끊임없이” 온라인 상태

Z세대는 각각의 소셜미디어 채널들을 다르게 이용합니다.

   * 트위터: 뉴스 소식을 받기 위해

   * 인스타그램: 생활의 열망을 보여주시 위해 

   * 스냅챗: 일상 생활 공유를 위해 

   * 페이스북: 정보 탐색 및 취득을 위해 

Z세대가 가장 애용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유튜브(85%) > 인스타그램(72%) > 스냅챗(69%)

 

[Email Use] 

Z세대 58%는 하루에 여러 번 이메일을 확인하며 하루 1~5개의 이메일을 받는 이용자가 약 37.4% 해당

특정 브랜드의 이메일은 일주일에 여러 번 받길 원한다고 응답(31.8%)

이메일을 사용하는 주 목적은 개인 커뮤니케이션(64.9%) > 학교(19.3%) > 업무(14.4%) 순

이메일의 오픈율을 높이기 위한 최고의 요소는 세일즈 또는 쿠폰혜택 등(68%)

 

[Buying Habits] 

Z세대가 지난 한 달간 이메일을 통해 직접 구매한 횟수는 2~5회이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구매한 경우 약 33%가 1회정도라고 응답

 

[Engagement]

Z세대가 특정 브랜드와 상호교류시 선호하는 채널은 소셜미디어 > 이메일 > 사람 순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개수는 1-5개(39%) > 0개(37.5%) > 6-20개(17.4%) 순

프로모션 및 할인 쿠폰의 콘텐츠를 구독 희망(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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