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2018 타깃리포트_Z세대

나스미디어

2018.07.02 23:50 조회수 4810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8 타깃리포트_Z세대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8 타깃리포트_Z세대

Generation Z는 미래 소비시장의 주역, Z세대에 주목하라!

 

 


1. LIFE STYLE
1) Z세대의 정의
1995년~2005년에 태어난 14세~24세에 해당하는 세대
X세대와 Y세대(밀레니얼 세대)를 잇는 Z세대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중반에 태어난 세대를 의미
2) Z세대의 특징
디지털이 삶의 중심이 된 진정한 의미의 Digital Native
태어나는 순간부터 디지털을 접해 TV보다 스마트폰에 익숙하며, 텍스트보다 이미지나 동영상을 선호
3) 2018년 Z세대 비중
사회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차세대 소비 중심으로 부상
2018년 Z세대의 50% 이상이 성인에 진입함에 따라 향후 경제력과 구매력이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
4) Z세대의 관심사
친구/이성, 외모, 자기계발 등 자기 자신과 친구에 관심
Z세대의 대부분이 학생(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에 속하고 있어 친구와 외모, 학업/진학 등에 관심 집중


2. INTERNET USAGE
- 스마트폰 없이 살 수 없는 '포노 사피언스(Phono Sapiens)'
- 모바일 중심으로 미디어를 소비하는 모모(more mobile) 세대
Z세대의 주 동영상 시청 플랫폼은 유튜브
- 1인 방송을 통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확대


3. BUYING BEHAVIOR
- 구매 시 가격과 사용 후기 등 경제성, 실용성 고려
생생한 사용 후기와 인플루언서가 제공하는 정보 신뢰
Z세대 10명 중 9명은 온라인 쇼핑 구매자


  • #타깃리포트
  • #나스미디어
  • #Z세대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