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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2022년 국내 식음료품 판매액 133조원
식음료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대비 6%증가
식품, 음료 카테고리 모두 전년 대비 소폭 증가
음료 업계 전체로 확산되는 제로 슈거 열풍
비건 트렌드와 함께 성장하는 대체 식품 시장
온라인으로 유통망 넓히는 전통주
CONSUMER
식음료 제품의 맛 평가·후기에 가장 큰 관심
식음료 제품 주요 구매 고려 요인은 맛과 향, 가격
식음료 주요 구매처는 대형마트, 온라인 구매 비율도 높은 편
식음료 구매 시 이벤트· 프로모션이 중요, 1+1 증정이 가장 효과적
살이 덜 찔것 같아서 제로 슈거 음료 선택, 가장 중요한 것은 맛
대체식품 구매 경험률 55%, 주로 대체 우유 구매
대체식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건강에 좋을 것 같아서’
주류 제품을 주로 구매하는 곳은 대형마트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힘든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서 온라인으로 주류를 구매
MEDIA
식음료 제품 정보는 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획득
유튜브 중심의 캠페인 집행
전체 캠페인의 74%가 동영상 광고
식음료 업종이 선호하는 미디어는 아프리카TV, SIGNALPLAY
MARKETING
대체 식품을 활용한 비건 레스토랑 오픈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캐릭터 마케팅
아이돌 모델을 활용한 굿즈 마케팅 활발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